재택근무 도입 및 설계

재택근무 종합 매뉴얼

재택근무 도입 시 고려되어야 하는 기본사항 등을 안내해드립니다.

재택근무 도입 절차
  • 재택근무가 코로나19 위기대응을 넘어 일상적 근무방식으로 원활히 정착되기 위해서는 제도 도입에 대한 노사간 합의를 형성하고, 제도 도입을 위한 기본 사항을 갖추고 있는지 점검하는 등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
  • Step.01제도 도입에 대한 합의 형성

    재택근무의 필요와 목적을 분명히 하기

    재택근무 도입 설득하기

    재택근무에 대한 거부감 극복하기

  • Step.02제도 도입을 위한 기초사항 점검

    도입준비 수요 조사

    재택근무 도입 준비사항 점검

    재택근무 장애요인 및 극복방안 수립

  • Step.03도입 범위 및 대상선정

    근로자 수요, 업무 특성, 사업장 사정 등을 고려한 도입범위 및 대상 선정

  • Step.04도입형태 및 운영방법 결정

    근무장소 및 빈도, 업무성격 등을 고려한 운영방식 결정

  • Step.05직장 교육 실시

    재택근무 활성화를 위한 관리자 및 직원 교육 실시

  • Step.06업무환경 및 보안대책 마련

    업무 수행공간 확보 및 IT 인프라 구축

    업무 관리 방안 마련

    정보 보안 등을 위한 대책 마련

  • Step.07재택근무 효과 측정방법 결정

    재택근무 목표 및 달성 여부 측정방법 결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