재택근무 인프라 구축지원

정책안내

재택근무제를 도입·확대하는 중소·중견기업에 인프라 설치비용을 지원합니다.

지원대상

우선지원 대상기업 및 중견기업의 사업주

지원요건
  • 고용센터에 사업신청 및 계획서 제출 및 고용센터의 심사·승인
  • 계획 인원의 50% 이상 재택근무 활용
  • 사용의무기간(3년) 준수
지원내용 사업주가 투자한 시스템 구축비의 1/2 범위 내에서 최대 2천만 원 지원
    • 종류
    • 지원금 용도
    • 지원방식
    • 시스템 구축비
    • 정보시스템 - 그룹웨어, ERP, 기업 전용 이메일·메신저, 서버, 스토리지, 업무용 소프트웨어 등

      보안시스템 - VPN 등 원격접속, 정보 유출 방지, 자료 백업 및 복구, 사용자인증 시스템 등

      서비스 사용료(최대 3년 사용약정분) - 웹 기반의 ERP, 클라우드 사용료, 재택근무자의 인터넷 사용료 등

      취업규칙 변경, 제도 도입 컨설팅 비용

      인사담당자 교육·훈련 비용

    • 직접지원

사업참여신청서 제출일 이전에 설치가 완료되었거나 설치 중인 프로그램, 시설 등은 지원시설에서 제외

PC·노트북 등 통신장비, 건물·토지의 구입 및 임차 비용은 지원 제외

신청방법 및 지원절차
  • 사업계획서 제출

    사업주 → 관할 고용센터

  • 심사 승인

    관할 고용센터

  • 선급금 신청

    사업주 → 관할 고용센터

  • 인프라 구축

    사업주

  • 인프라 구축 완료 신고

    사업주 → 관할 고용센터

  • 잔여 지원금 신청

    고용센터 → 사업주